반응형
Today
Total
관리 메뉴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일주론] 갑진일주 본문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일주론] 갑진일주

메모리어스_ 2020. 11. 3. 01:10
반응형

[사주명리 일주론] 갑진일주

갑진일주

 

안녕하세요!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무현입니다^^ 오늘은 갑진일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갑인일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갑인일주에 성정도 강하지만 오늘 보시는 갑진일주도 만만치 않습니다. 갑진일주는 너무 잘나신 분이다. 무엇이든지 직접해야만 성에 찬다. 직장생활보단 사업쪽이 더 잘어울린다. 지난시간에 배운 갑인일주만큼 직장에 진득하게 다니기가 쉽지 않다. 사업을 하고 싶은 마음도 굴뚝인 일주이다.

 

갑진일주는 일간 갑도 우두머리란 뜻도 있고 호랑이란 뜻도 있다. 일지 진은 용이란 뜻이 있어서 강한 호랑이와 신비한 용이 만나서 갑진일주라는 그 이름만 들어도 엄청나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호랑이와 용이라 기세도 등등하지만 불같은 성격이라 잘하다가도 한번 실수로 욕을 먹는 스타일이다. 호랑이라 통도 크고 용이라 변화무쌍하고 수완도 좋다.

 

1. 갑진일주 정의(낭월스님 책 참고)

갑진일주 정의

 

비견과 겁재는 상대방을 무시하는 경향이 조금 보이고, 자신의 주장을 구태여 고집하는 분위기, 융통성이 부족하고 쓸데없는 고집이 세다. 비견과 편재한 바람 한다. 정인은 직관력, 명예욕을 나타내고, 진토 자체가 화개살이라 명예를 추구한다. 비견과 겁재는 욕심 많고 저돌적이다. 대인관계가 원만치 않을 수 있다. 편재와 편재는 돈 욕심이 많다.

 

주체성 독립적 사업에 사업가 기질이 많다. 그렇지만 대인관계에 신경 써야 사업도 잘할수 있다. 사업을 하려면 반드시 정인이 있어야 한다.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모든 일을 자신이 맡아서 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계수 정인은 무토 편재에 묶이므로 학업에 열심이나 학업중단으로 이루어지기 쉽다. 독립심이 강하고 재물을 모으는 재주는 뛰어나나 변화가 심하여 빨리 성공하거나 빨리 실패하는 일이 많다.

 

2. 갑진일주 자의형상(이수선생님과 안태옥박사님 책 참고)

 

갑진일주 자의형상

 

갑목은 뢰(천둥)이라고 하고, 진토는 초택(풀이 있는 연못, 초원과 연못 또는 시골). 초택이라 속이 깊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으며 내심 비밀이 많다. 우레가 초목을 치는 형상이니 기세가 등등하다.

 

靑龍白虎(청룡백호)라 변화무쌍(변덕이 심함)하다, 강기강성(굳센 기운과 강한성품)하다, 속전속결(성질이 급함), 비분강개(슬프고 분하여 마음이 북받침), 착근옥토(옥토에 뿌리 내림)라 재복이 있다.

 

 

3. 갑진일주 키포인트(조재렬선생님 유튜브+책, 이수선생님 책 참고)

 

1. 갑진일주와는 대립이나 쟁투를 피하는 게 상책이다.

 

2. 갑진일주는 타인에게 의지하지 않고 모든 일을 자신이 도맡아 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3. 남명의 경우 처성백호라 처궁이 수심이 많고, 금전적인 문제로 처를 고생시키는 경우가 많다. 혹은 처가 잔병으로 평생 고생하게 되며, 부부인연이 변하기 쉽다.

 

4. 여명의 경우 대부분 활동적이어서 남편을 먹여 살린다. 만약에 남편이 무능하지 않고 유능해서 여자가 집에 있는 경우에는 남편이 일찍 죽는 경우가 많다. , 남편궁에 수심이 있고, 결국 자신이 가정을 꾸려나가는 팔자다.

 

5. 갑진일주는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고 평소에는 조용하지만 한번 화가나면 걷잡을 수 없다.

 

6. 갑진일주는 감정이 앞서기도 말도 거칠수 있지만 뒤끝은 없다.

 

7. 갑진일주는 재성과 인성이 암합을 하고 있어서 식복은 타고났다. 또한 부동산 투자로 부자가 된 사람도 많다.

 

8. 갑진일주는 조금씩 돈을 모아서 돈을 불리기보다는 한방, 투기를 노리는 사람들이 많다.

 

9. 갑진일주는 일지에 겁재를 품고 있어서 욕심도 많고 경쟁심이 강하다.

 

10. 갑진일주와 친해지려면 칭찬부터 해라. 왜냐면 잘난 사람이니까! 폼생폼사 기질이 다분하다.

 

11. 갑진일주는 재성에 백호대살이 있고 지장간에 겁재라는 성분도 있기에 타인과의 경쟁에서 이겨서 재성을 쟁취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겁재라는 뜻은 내가 뺏는다는 뜻도 있지만 내가 뺏긴다는 뜻도 있기에 돈으로 흥할수 있지만 돈때문에 망할 수가 있다는점을 명심해야 한다. 그렇기때문에 평상시에 남에게 잘 베풀고 돈때문에 남에게 피해를 주는일은 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만 한다.

 

12. 갑진일주는 진토속에 계수 즉, 어머니가 계신다. 십이운성으로는 양지이고 십이신살로는 천살에 해당된다. 천살이란 전생의 업(카르마)을 나타내기에 어머니와 나 사이에 전생의 인연이 있다는 뜻이다. 좋은업일수도 나쁜업일수도 있다. 좋은업이면 말할것도 없지만 나쁜업이라면 반드시 풀고가야 다음 생애에 만나지 않거나 만나더라도 좋은 인연으로 다시 만날 수 있다. 결론은 어머니한테 잘하자란 뜻이다.

 

★ 필살기→남녀 공히자기주장이강하고 지지 않으려는 속성 또한 만만치 않 아서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내가 해야만 한다.즉,남의 말을 안 듣는다.자기 주장만이 옳다고 생각한다.그래서 갑진일주에게 함부로 충고해서는안 된다.그리고 부부궁 또한 불미하다(남-처를 고생시키거나,처가 아프다/여-남편이 무능하거나,유능하다면 일찍 사별한다)

 

4. 갑진일주 직업(조재렬선생님 유튜브+책, 이수선생님 책 참고)

 

식상과 재성이 쇠중 관대에 놓여있어서 전문직으로 출세하기 쉽다. 인성과 재성이 암합을 하기에 부동산 계통도 좋다. 인성과 재성이 만나기때문에 학원계통도 괜찮다. 인성이 양지에 놓이고 재성은 관대에 놓여 있어 합이 되어서 교육계통과 의료계통으로도 유리하다.

 

무토 편재는 을목 겁재의 성분을 함유하여 투기성 사업을 할 가능성이 많다. 정인이 있어 문서의 차익을 노리는 형태의 사업. 사업 분야는 식품업, 목재업, 부동산, 농업, 유흥업 계통이 적합하다. 겁재+정인+편재+백호대살의 영향으로 법정계, 제정계등으로 진출하기도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