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day
Total
관리 메뉴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일주론] 을유일주 본문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일주론] 을유일주

메모리어스_ 2021. 1. 17. 01:06
반응형

[사주명리 일주론] 을유일주

을유일주

 

안녕하세요!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무현입니다^^ 오늘은 을유일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을미일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을미일주는 천간에 을과 지지에 미가 모두 역마에 해당된다. 을미일주 자체가 백호대살을 가지고 있기에 강한에너지와 추진력을 가지고 있다. 을미일주에 물상은 더운땅에 화초라서 감정의 기복이 많기 때문에 평상시 감정조절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한다.

 

오늘 알아볼 을유일주에 큰 특징중에서 을유일주 여자는 일지에 편관을 두고 절을 놓았기에 남들 보기에는 괜찮은 남편이지만 을목일간 기준으로 본다면 유금은 까다로운 남편이다. 그래서 을유일주에 여자는 결혼이 순탄하지 않다. 그렇지만 지장간을 보면 경금이 들어있기에 암명합 하는 관계라서 부부간에 갈등이 있다 하더라도 쉽게 헤어지기 어렵다. 애증에 관계가 될 확률이 높다. 을유일주는 일지에 편관 즉, 칠살이 있기에 건강에 항상 유의해야 한다. 을유일주 남자는 재성이 생지로 인종이 되기에 아내는 기본적으로 명랑, 쾌활하고 성품이 착하다. 또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맞벌이를 확률이 높다.

 

1. 을유일주 성격(낭월스님 / 이동헌 인컨설팅 유튜브 + 책 참고)

을유일주 성격

 

을유일주는 기본적으로 정재에 성향을 가지고 있다. 정재는 물질에 대한 성취욕을 나타낸다. 을유일주 지장간에 있는 편관은 강제로 남에게 봉사함을 나타낸다  상반된 심리구조(정서불안, 언행 불일치). 갑신일주(바위 위에 소나무) 처럼 살인상생 구조로 가야 좋다(). 을유일주는 깔끔하고 냉정한 성품을 가지고 있고 성실하고 의지가 강하다.

 

을유일주에 을목은 원래 재주가 많고 재치가 있으면 인정도 많은데 일지에 칼을 차고 있으니, 겉으로는 인정이 많고 다정해도 속으론 날카롭고 끈질긴 면이 있다. 약한듯 하면서 끈질기고 냉혹한 면을 갖고 있는 것은 속에 칼을 감추고 있기 때문이다.

 

을유일주는 정재가 편관을 본 경우다. 편관은 인내심, 강제적 복종, 보수적, 불 변화를 의미한다. 주어진 여건에 복종함으로써 최선을 다하는 일주이다. 유금 속에 경금은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신금만 고려하면 된다. 을유일주에 별명은 성실과 근면이다. 주어진 여건에 최선을 다한다.

 

을유일주는 내성적 감정형이다. 생존을 위한 인내심이 강하다. 갑신일주와 을유일주는 차이가 있다. 갑신일주는 신중에 임수가 있어서 그나마 다행인데, 을유일주는 힘들다. 환경이 열악하다. 죽던지, 적응하던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을유일주는 무조건 직장이 잘 어울린다. 을유일주 한테는 인성인 임, 계수가 가장 필요하다. 왜냐하면 인성은 직관임으로, 직장생할하는데 있어서 눈치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을유일주는 직장생활이 어울리기 때문이다. 을유일주는 머슴이라고도 한다. 생활력이 강하고 인내심이 강하며 복종심이 있어서다. 운에서 식상인 병, 정화가 오더라도 초지일관해서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 을유일주는 전체적인 구조가 일지 유금을 제압할 수 있을 정도로 바뀌었다면 직장생활 말고도 가능하겠지만, 기본적인 일지에 영향력은 피할 수 없다.

 

을유일주에 외모는 유순해 보이고 심성도 정직하고 소심한 편이다. 매사에 하는 일들이 있어서 진행이 느린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날카로운 면모도 가지고 있기도 하다. 군, 검, 경찰 등과 같은 특수행정분야에 능력을 발휘하기도 하며 금융분야에도 많이 진출한다. 을유일주는 세밀한 작업을 요하는 정밀기계나 귀금속 분야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을유일주는 일복이 많은 편이고 질병에도 취약헤서 평상시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을유일주에서 을목은 뇌에 해당되기도 하고 신경을 뜻하기도 한다. 또한 유금은 날카로운 금속과 같아서 뇌와 신경을 날카로운것으로 건드리는 물상이니 두통이나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 

 

2. 을유일주 물상론(이수선생님 / 안태옥박사님 유튜브 + 책 참고) 

을유일주 물상론

 

을유일주에 을목은 풍(바람)이라고 하고, 유금은 사종(사찰, 종교)이다. 사종이라는 것은 절의 종으로 音聲朗朗(음성낭낭)함을 의미한다. 을유일주는 산사에 바람이 부는 자의형상으로 온유한 듯해도 예민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

 

을유일주에 乙(오리, ) + () = 조류 의심, 민감, 예민함을 나타낸다. 을유일주는 盆栽(분재-(자를 전), 좌불안석, 생명력) 을유일주는 풀밭의 닭(닭이 흙을 파헤치는 형상) 재물을 모으기 쉽지 않다.

 

3. 을유일주 특징(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유튜브 + 책 참고) 

 

을유일주 바위 위에 꽃

 

1. 을유일주는 일지에 칼을 찬 형상이니 겉으로는 다정해도 안으로는 권위적인 속성을 품는다. 대단히 날카롭고 끈질기며 냉혹한 속성이 상존하는 셈이다. 을유일주에서 을목은 타인에게 선 심을 베푸는 것이고, 유금은 상대를 냉정하게 재단함을 의미한다.

 

2. 을유일주는 대체로 의리가 있으며 한번 결심하며 매진하는 속성이 있다.

 

3. 을유일주는 남녀 공히 재주가 많고 재치가 있다. 또한 남녀 모두 好色(호색)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을유일주 여자는 대체로 미인이 많다.

 

4. 을유일주는 남녀 공히 신체가 허약(쇠약)하다.

 

5. 을유일주는 일지에 편관을 두고 있다. 일지에 편관을 둔 일주중에서 편관의 살기가 가장 강하다. 편관을 다른말로 칠살이라고 하는데 칠살에 기운이 일지에 있다는 것은 삶이 쉽지 않다는 얘기도 된다.

 

6. 을유일주에 을목은 보통 화초에 비유하고 유금은 날카로운 칼날에 비유하기 때문에 항상 불안한 마음을 가지기 쉽다.

 

7. 을유일주는 일지에 편관에 절을 놓았기에 을유일주 여자는 부부궁에 절이기에 해로하기가 힘들다.

 

8. 을유일주가 겪는 대부분의 고난과 역경은 본인의 예민한 성격에 기인한다고 본다.

 

9. 을유일주는 관살이 록, 왕으로 좌하기에 평상시 근면성실한 모습일것이다. 그렇지만 절궁에 위치하기에 언제든 사소한일로 직장을 그만두기도 한다.

 

10. 을유일주 여자는 식신이 생으로 인종이 되어서 영특한 자식을 둔다. 또한 식신이 공망이라 자식에 대한 사랑을 채워도 채워도 끝이 나질 않는다. 자식에 대한 남모를 애환이 있다.  

 

11. 을유일주는 식신을 열심히 사용하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래서 여행이나 모임 또는 바깥 활동을 하면 일지에 편관 유금을 다스려주기에 좋다.

 

12. 을유일주는 돈버는 능력은 있으나 관리하는 능력은 약하다.

 

13. 을유일주 남자는 재성을 생지로 인종하여서 밝은 성품과 능력 있는 아내를 만나기 쉽다.

 

14. 을유일주는 인성이 역마로 놓여있으니 집과 떨어져서 자취생활이나 유학생활을 하게 된다.

 

15. 을유일주는 비견이 절궁절종이라 형제와 단절되거나 멀리 떨어져 사는것이 대부분이다.

 

16. 을유일주는 편관 칠살에 힘이 강하여 나도 모르게 남에게 상처주는 말을 하기 쉬우므로 항상 말조심해야 한다.

 

★ 을유일주 필살기 → 두통이나 편두통을 면할 길이 없고, 비장이 약하며, 치아도 부실하다. 배우자궁이 절지라 부부간의 잦는 다툼을 피하기는 어렵다. 남녀 공히 부부궁은 흉하다.

 

4. 을유일주 직업(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책 참고) 

 

을유일주에서 유금은 칼을 쓰는 업이기에 법관, 군경계통에 진출하면 좋다 또한 의사, 간호사, 요리사, 미용사등 도 적합하다. 남의 일을 돕는데 일가견이 있는데, 가급적이면 사업을 하지 않는 게 좋다(천직이 공직자나 직장인이기 때문이다)

 

철쇄 개금(鐵鎖開金 잠긴 자물쇠를 풀어준다) - 卯酉戌중에 한글자가 다른 지지에 하나 더 오면 활인(活人)계통 즉 의약계 또는 종교계로 갈 확률이 높다(특히 월지에 오면 좋다) 남을 위해 덕을 쌓아야 자신에게 닥칠 액운을 면할 수 있다.


5. 을유일주 건강(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책 참고) 

 

을유일주는 金木相戰(금목상전)이라 한다. 금목상전이란 금과 목이 서로 대치하는 것을 말한다. 그래서 두통, , 간경화 등을 조심해야 하며 담석증으로 수술하는 수가 있다. 여성은 자궁병, 신경통, 관절염 등을 주의해야 할 것이다. 을유일주는 신경이 예민하고 불안, 초조해하는 사람이 많기에 신경성 질환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다.

 
6. 을유일주 연예인(인터넷 참고)

 

을유일주는 겉은 을목이라 부드럽고 속은 유금이라 끊고 맺는 것이 분명한 사람으로, 한번 마음먹은 일은 반드시 결과로 보여주는 성격의 소유자이다. 을유일주 남자 연예인은 최정훈(잔나비), 손흥민, 로이킴, 마동석, 김윤석 / 을유일주 여자 연예인은 이미숙, 오연수, 김부선, 효연(소녀시대), 소율(크레용팝)이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