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day
Total
관리 메뉴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일주론] 병자일주 본문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일주론] 병자일주

메모리어스_ 2021. 5. 13. 16:58
반응형

[사주명리 일주론] 병자일주

병자일주

 

안녕하세요!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무현입니다^^ 오늘은 병자일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을해일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을해일주는 부목이 될 공산이 크기 때문에 사주원국을 잘 살피라고 했다. 사주원국에 수가 더 있느냐에 유무에 따라서 인생의 굴곡이 생길 수 있기에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 만약에 수기운이 더있어서 강하다면 반드시 화기운이 있나 살펴보고 화기운이 없다면 생활속에서라도 화기운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화기운이라하면 생활속에서 찾는다면 활동적인 영역도 화기운에 해당된다. 사람들과 더욱더 잘어울리고 봉사활동도 하면서 가만히 있는것이 아닌 활동적으로 움직인다면 수기운을 억제 시킬 수 있겠다. 

 

오늘 알아볼 병자일주에 큰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자. 병자일주는 일지에 태를 놓았기에 대체적으로 머리가 비상하고 공부를 잘한다. 그렇지만 병자일주 특성상 수화가 동시에 있기에 감정적으로 빠질수가 있다. 항상 감정 컨트롤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또한 이성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자기관리를 잘해야 한다. 병자일주는 시작은 잘하나 마무리가 약하기에 인내와 끈기를 배워서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병자일주 성격

 

병자일주는 식신에 성분을 가지고 있기에 솔직, 담백하다. 병자일주는 일지에 정관이 깔려있어 합리적인 방법(객관성), 원칙을 중시하고 의지가 강하다 그렇기 때문에 솔직 담백하고 의지가 강하여 남에게 도움받는 것을 싫어한다. 병자일주에 병화의 식신 + 정관 자신의 감정대로()대로 일을 처리(식신)하면서도 가능하면 객관성(정관)을 포함하고 있다 객관적인 감정표현, 활발하면서도 이성적 - 활발하면서도 스스로 피곤하게 산다(불만이 많음).

 

병자일주는 일지에 관살혼잡으로 이루어지면 매우 현실적이고,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성향을 보이기 쉽다. 시작은 좋은데, 결실을 보기 어렵다. 병자일주는 타고난 설득력과 뛰어난 지혜로 많은 이들을 이끌 수 있으며, 어딜 가든 대장이 되려 한다,, 성격 변화가 많은 편으로 기세등등하다가도 금세 수그러들기도 한다.

 

병자일주는 주변 관살이 강하면 편관적인 잠재 성분의 발동으로 약한 병화는 스스로 억압하는 형태가 되고 추진력이 떨어진다. 병자일주 여자는 화려한 장식품이나 보석류를 좋아한다. 병자일주 여자는 적은 것은 아끼지만 고가의 사치품은 망설이지 않고 구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병자의 일주에 남편은 권력, 공직 계통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다. 병자일주는 예의가 바르고 명랑하나 외양 내음이니 속으로는 수심이 가득하다.

 

병자일주는 대체로 옷걸이가 좋아 스타일이 산다. 병자일주는 천성이 밝고 명랑하지만 속으론 생각이 많다. 성급해서 말이 앞서고 일을 벌이고 보는 기질이 강하지만 뒤끝이 없기에 주변에 많은 사람이 있다. 병자일주는 한번 결정하거나 적응한 생활이나 환경에 빠지면 좀처럼 바꾸지 않는 면이 강하다. 그게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다. 공직이나 꾸준함이 필요한 직장에 잘 어울린다. 병자일주는 자기사업을 하더라도 내실을 기해 꾸준한 수익을 발생시켜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구한다. 자 옆에 오가 있으면 삶에 변화가 많은 편이고, 장애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잘 이용하면 성공의 원도력이 될 수도 있다.

 

1. 병자일주 성격(낭월스님 / 이동헌 인컨설팅 유튜브 + 책 참고)

 

 

 

병자일주 물상론

 

2. 병자일주 물상론(이수선생님 / 안태옥박사님 유튜브 + 책 참고)

 

병자일주에 병화는 일(태양)이라고 하고, 자수는 묵지(검은 연못 )이다. 묵지라 냉철하고 문장력이 좋으며, 지혜롭고 총명하다. 또한 병자일주는 外陽()內陰()이라, 속으로는 수심이 가득하다. 병자일주는 태양이 묵지를 놓아 성격이 유순하고 착하여 대인관계가 좋은 반면, 돋보이고 싶은 욕망으로 다소 화려함을 추구한다.

 

병자일주는 陰陽交叉(음양교차, 갈래차) → 영감, 변덕 병자일주는 水火相戰(수화상전 = 水火交戰(수화교전)) → , 조급 병자일주는 태양 아래 쥐 은폐성 / 태양흑점 돋보이고 싶은 욕망, 사치 병자일주는 맑은 호수에 빛나는 태양 → 성격호인, 자존심, 고고하다.

 

병자일주 강휘상영


3. 병자일주 특징(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유튜브 + 책 참고)

1. 병자일주는 생각이 건전하고 행동이 단정하므로 공직 생활이 가장 적합하다. 직장생활(봉급생활), 교육, 경찰계통도 괜찮다.

 

2. 병자일주 여자는 화려한 장식품이나 보석류를 좋아한다. 냠편은 권력, 공직계통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다.

 

3. 병자일주는 陰陽(음양) - 외모가 아름답고 이성의 유혹을 받기 쉽다. 색정이 강해 일생을 망칠 우려가 있다. 음양에는 남녀 공히 丙子戊午일주가 있다.

 

4. 병자일주는 陽差(양차-어긋날 차) - 배우자와 불화하고 사별하며 傷夫剋妻(상부극처)하게 되니 재취를 하더라도 안락한 생활을 하기는 어렵다 (해로하기 어려움). 또한 음란하고 색난이 따른다. 丙午, 丙子, 壬辰, 壬戌, 戊申, 戊寅가 있다. 陰錯(음착-섞일 착)-辛卯, 辛酉, 丁未, 丁丑, 癸巳, 癸亥가 있다.

 

5. 병자일주는 신묘시에 나면 곤랑도화(滾浪桃花 : 흐를곤, 물결랑)-천간이 합하고 지지 도화가 형에 걸리면 곤랑도화라 해서 색탐이 지나쳐 정사(情死)하기도 함) 가 된다. 인수 도화에 형이 들고 신금 재가 절지에 놓여 태도와 행실이 좋지 않 아 패가망신할 공산이 크다.

 

6. 병자일주는 호수 위에 태양으로 강휘상영 물상이다. 외모가 대체적으로 수려하며 멋쟁이가 많은 편이다.

 

7. 병자일주는  이성에 의한 구설시비가 따를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8. 병자일주는 수화미제가 있어서 시작은 있으나 마무리가 약하다. 그렇기 때문에 무슨일을 하든지 끝까지 인내심을 갖고 참고 견뎌야 결실을 볼 수 있다.

 

9. 병자일주는 모아니면 도가 될 공산이 크다. 

 

10. 병자일주는 병화의 양기와 자수의 음기를 모두 가지고 있기에 감정의 기복이 심한 편이다.

 

11. 병자일주는 지지에 태를 놓았기에 부부궁이 불미하다. 그 이유는 태란것은 임신을 뜻하기에 불안정하다. 그래서 언제든지 만나고 헤어지는것이 반복적으로 놓여질 수 있다.

 

12. 병자일주는 부부궁이 태에 놓여있기에 가능하면 젋었을때 연애를 많이해서 경험을 쌓고, 적령기보다 조금 늦게 결혼하면 부부궁에 불미함을 피할 수 있다.

 

13. 병자일주는 일지에 태궁을 놓았지만 자수 속에 있는 임수 계수가 록왕으로 놓여있기에 안정적인 직장을 추구하지만 태지에 놓여있기에 항상 불안정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다.

 

14. 병자일주는 관이 록왕으로 놓여있기에 사업보다는 직장생활이 더 적합히다.

 

15. 병자일주는 남녀 공히 배우자와 자식에 문제가 있어 남 모르는 아픔과 비밀이 숨어 있다.

 

16. 병자일주 여자는 유산과 낙태의 위험성이 항상 도사리고 있기에 임신하였을 때 각별히 몸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17. 병자일주는 재주가 많고 능력이 있지만 일찍이 이성문제로 인해 아까운 시간을 허비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18. 병자일주는 귀가 얇아 잘 속고 사기도 잘 당한다. 또한 마음이 여리고 착하다.

 

병자일주 필살기 예의가 바르고 명랑하나, 외양 내음이니 속으로는 수심이 가득하다.

병자일주 남자는 처궁이 불리하여 처가 가정적이지 못하니 악처거나 해로가 염려된다(불화, 부부이별).

병자일주 여자는 음양차착이라, 老郞(노랑), 소실, 연하남과 인연이 있다. 재물욕심은 많으나 들어와도 나가는 것이 많으니 재물을 지 키기가 어렵다(사치, 낭비벽이 있다)

 

 결론적으로 병자일주는 음양 + 양차 = 丙子日柱(남녀 공히 부부궁이 불리하며, 애정문제 발생 , 특히 병자일주 남자의 경우는 특히 사주 전체와 부부궁에 동태를 살펴야 한다)


4. 병자일주 직업(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책 참고)

 

병자일주는 공직생활이 어울린다. 병자일주에 재성이 있으면 세무서, 재경부에 진출하게 되고, 교육자나 경찰관 등도 좋다. 병자일주는 전자, 전기, IT, 컴퓨터 계통 등에서도 발견하기 쉬운 유형이다. 병자일주는 기획, 아이디어, 창작이 뛰어나서 화가, 음악가, 작가등에 예술분야에 실력을 발휘한다.



5. 병자일주 건강(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책 참고)

 

병자일주는 고혈압, 심장, 시력 등이 질병을 조심해야 하며, 조루, 방광, 자궁질환 등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병자일주는 심장이나 소장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많으므로 특별히 관리해야 한다. 병자일주는 신경이 예민하고 불면증이 있을 수 있으며 병자일주 여자인 경우에는 유산, 낙태를 조심해야 한다.


6. 병자일주 연예인(인터넷 참고) 

병자일주는 겉으로 드러난 모습은 명랑해보인다. 하지만 그 속마음은 대체적으로 소심한 편이다. 병화에 화기와 자수에 수기가 만나서 욱하는 다혈질적인 성격도 보여서 감정적인 말과 행동을 보일 때가 종종 있다. 하지만 정이 많고 인간적인 면이 강하다. 병자일주 남자 연예인은 차태현, 정형돈, 장범준, 엄태웅, 에릭남/병자일주 여자 연예인은 백지영, 박해미, 청하(I.O.I), 혜린(EXID), 신소율이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