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일주론] 기해일주

메모리어스_ 2022. 11. 18. 23:41
반응형

[사주명리 일주론] 기해일주

 

안녕하세요!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무현입니다^^ 오늘은 기해일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기유일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기유일주에서 제일 중요한 거부터 먼저 짚어보자. 기유일주는 식신이 장생에 놓여 있어서 미식가이며 대식가이다.

 

기유일주에게 못참는것이 3가지 있다. 첫번째는 배고픔이다. 일주자체가 식신이라고 한다면 기본적으로 요리를 잘한다. 또한 어딜가든 먹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 식사도 잘챙기는 편이다. 그런 사람이 배고프다 그러면 참 힘들어진다. 기묘일주와 친해지려면 맛있는것을 같이 먹는것부터 시작해보면 빨리 친해질 수 있다. 두번째는 말안하는것이다. 식신은 말과 연관되어 있다. 그래서 식신이 있는 사람은 끊임없이 이야기해야 한다. 기유일주와 대화를 한다면 얘기를 하는것보다는 들어주는 쪽으로 잡는것이 좋다. 왜냐하면 기유일주는 말하기를 참 좋아한다. 어느 정도 친해지면 자기 속내를 다 털어놓는다. 세번째는 가만히 있는 것이다. 식신은 행동을 의미한다. 그래서 무슨 일이든 찾아서 해야 하고 부지런히 움직여야 몸에 병이 안 생긴다.

 

길게 3가지를 얘기했지만 결국은 식신에 장생에 대한 얘기다. 식신은 먹는 것, 말하는 것, 행동하는 것이고 장생은 아직 숙련되지 않는 어린아이와 같은 그런 마음이라고 보면 된다. 어린아이가 먹고 말하고 행동하는 거를 상상해보라! 그러면 딱 그림이 그려질 것이다.

 

기유일주는 남녀 공히 밖에서는 백점짜리 친구, 동료인데 집에만 들어오면 사람이 바뀐다. 기유일주 남자는 밖에서는 호인이나 집에 들어오면 손하나 까닥안하고 이기적인 남편에 모습을 보이기 쉽다. 또한 기유일주 여자는 밖에서는 어려운일도 도맡아서 처리하고 봉사하고 그러는데 집에만 들어오면 녹초가 되어 정작 집에서는 남편 밥도 잘 안차려 주고 피곤하다고 누어있곤 한다. 참 아이러니한 일이다. 솔직히 식신이 장생이란것은 참 좋다. 식복도 있고 참 괜찮은 사람이다. 그렇지만 이 런것이 오지랖으로 작동되면 정작 써야할 에너지때는 안쓰고 엄한데 기운을 뺄 확률이 매우 높다. 그래서 얘기하고 싶다. 기유일주 남자든 여자든 밖에서보다 집부터 챙기자. 그리고 남는 힘을 밖에서 쓰자. 말처럼 쉽게 되긴 어렵겠지만 그래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기유일주에서 식상은 록, 왕에 자리 잡고 있다. 식상이 센 만큼 그 반대세력인 관성은 절에 자리잡고 있다. 그 이유를 안다면 기유일주에 대한 이해에 폭이 넓어질것이다. 기유일주 여자에게 관성이란 직장도 되지만 남편에 해당된다. 남편이 절지에 놓여있다는것은 남편이 힘이 없다는 것이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식상이란 말이다. 식상이 세다는것은 잔소리를 의미하기도 한다. 거기다가 관성이 절지에 놓여있으니 남편 덕 또한 부족하다. 거기에 관성이 공망까지 겹쳐서 관성에 힘은 대단히 미약하다. 그러기에 웬만한 남자는 버텨내기 힘들다. 기유일주 여자가 성격을 바꿔야 한다. 본인이 먼저 남편에게 양보하고 마음의 문을 열어야 한다. 그래야 행복해질 수 있다.

 

기유일주 남자에게 관성이란 직장, 자식에 해당된다. 보통 관성이라하면 여자는 대부분 남편이라고 보면되고 남자는 직장이라고 보면 된다. 그 이유가 남자는 일을 하고 여자는 가족을 돌보기 때문이다. 요새는 맞벌이가 대부분이라 겸관해서 봐야겠지만 기본전제는 그렇다. 아무튼 기유일주 남자에 관성은 직장인데 직장이 절지에 들었다면 식상은 록, 왕인데... 잘 생각해보면 답은 간단하다. 식상은 활동력인데 그만큼 열심히 일하고 직장에서도 능력은 인정받지만 결정적인 관성이 절지에 들기에 승진이 잘되지 않고 나의 공이 다른 사람에게 자주 간다. 억울하지만 어쩔 수 없다. 능력을 인정 받았는데 왜!! 승진이 안될까?! 곰곰이 생각해보면 기본적으로 식상이 록, 왕에 있기에 일을 잘하더라도 불의를 보면 참지를 못하기도 하고 잘난 체를 하기도 한다. 그런 모습들이 승진에 영향을 주지 않았나 조심스레 유추해본다.

 

오늘은 기해일주에 큰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자. 기해일주는 십이운성으로 태궁에 속하며 일지가 정재이다. 보통 일지가 태궁이면 기가 막힌 아이디어를 잘 내는 편이다. 아이디어 뱅크라고 할 수 있다. 일의 시작도 좋고 일의 추진도 좋으나 끝맺음이 약할 수 있다. 보통 우린 이걸 유시무종이라고 한다. 용두사미라고도 하고 시작은 잘하지만 마무리를 못하는 것이 기해일주에 약점이다. 기해일주는 초조해하고 불안해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일종에 과민반응이다. 그 이유는 일지가 태라서 그렇다.

 

기해일주는 남녀공히 사춘기 시절부터 이성문제를 조심해야 한다. 기해일주에 일지 지장간을 보면 정재, 정관, 겁재가 있다. 또한 일간인 기토가 정관인 갑목과 암명합을 하고 있어서 더더욱 그렇다. 기해일주 남자는 정재와 정관이 지장간에 같이 있기도 하고 태궁이라 여자를 반복적으로 만난다. 이를테면 만나고 헤어짐에 연속이랄까... 그러다보니 잦은 연애와 구설로 바람둥이가 될 소지도 많다. 기해일주 남자는 이성문제에 대해서 항상 신경써야 한다. 이성문제로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기 쉽다. 강한 재성이 인성을 극하기 쉽기에 건강도 신경써야 한다. 기해일주는 돈복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지만 돈관리도 소홀해서는 안될 것이다.

 

기해일주 여자는 식상이 태궁욕종이니 여자의 경우 혼전임신이 많다. 유산, 낙태의 위험이 있으니 몸 관리 잘해야 된다. 아무튼 기해일주는 남녀 모두 이성문제에 대해서 주의해야 한다.

 

기해일주에 일지 지장간을 보면 임수(정재), 갑목(정관), 무토(겁재)가 있다. 일지에 정재와 정관을 다 가지고 있다. 보통 정재나 정관 둘중에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반듯하고 돈걱정에서 어느 정도는 벗어나는데 둘다 있다면 얼마나 멋진가?! 보통 이걸 유식한말로 재관쌍미라고 한다. 근데 여기에서 고춧가루가 하나 있다. 그게 바로 무토 겁재인 것이다. 그것 때문에 재물에 등락이 수시로 이루어진다. 겁재도 무시무시한데 기해일주 궁이 무엇인가? 태궁아니던가~!! 재성은 록좌라서 빵빵한데 궁은 태궁이다. 거기에 내돈 가져가는 겁재가 떡하니 옆에 있다. 후덜덜한 모습이다. 그래서 기해일주는 돈 관리 잘해야 한다.

 

우리가 태에 대해서 이해할 필요가 있다. 태라고 한다면 십이운성에서 절지 다음에 있는 것이다. 이미 끊어지고 잉태하는 자리다. 그래서 뭔가 만들어 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재성이 록에 좌하고 태궁에 있기에 돈은 계속해서 만들어지지만 또한 태이기에 없어지기도 한다는 뜻이다. 계속해서 초지일관 이어지기가 쉽지 않다. 거기다가 겁재까지 있기에 더욱 그렇다.

 

기해일주는 정재가 록좌하기에 사업보다는 직장에 다니면서 월급을 받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돈 버는 힘은 가지고 있으나 태궁속에 있기에 돈이 만들어지다가도 끊어지기 쉽기에 지속하고 유지하기 힘들다. 기해일주는 돈 새나가는 구멍만 잘 막으면 일단 성공이다. 보통 일지가 절, 태에 놓인 사람들은 돈 관리가 잘 안 된다.. 번다고 해도 관리가 안돼서 새어나간다. 기해일주는 정재가 록에 좌하기에 아내에게 맡겨라. 그러면 해결된다.

 

기해일주는 관이 태궁생좌에 놓인다. 관이 생좌한다는 것은 직장에서 인정받고 상사가 밀어줘서 승진이 동료보다 빠를 수 있다. 생지를 다른말로 장생지라고 하는데 장생지는 스폰서에 역할을 한다. 보통 아이가 태어나면 십시일반 돈을 모아서 축하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다보니 관이 생지에 놓여 있다는 것은 그만큼 주변사람들로부터 인정받기 쉽다. 허나 태궁이기에 유시무종하기 쉽다.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수시로 올라와서 이 직장 그만두고 다른 직장을 가고 싶어한다. 기해일주는 이직하지말고 한직장에 꾸준히 다니는 것이 유리하다.

 

기해일주 여자는 남편이 훈남이다. 게다가 능력까지 있다. 해중 갑목이 기토일간과 암명합을 한다. 암명합은 집착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기해일주여자는 남편과 화목하다. 사주원국을 봐야겠지만 관이 일지 말고도 다른곳에 더 있거나 세력이 강하다면 그것은 집착을 의미하고 의부증 증상이 생길 수 있다.

 

기해일주 물상을 보면 기토는 작은 제방을 의미하고 해수는 큰물이다. 무토가 아니면 기토로 큰물을 막아두기에는 어렵다. 기해일주 일지 지장간을 보면 거기에 갑목 정관이 있다. 갑목 정관이 큰물인 임수를 설기 시켜준다. 그래서 재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갑목 정관에 역할이 기해일주에서 보면 핵심중에 하나이다. 기해일주 여자는 남편에게 무조건 잘해줘야 한다. 이상하게 기해일주 여자는 남편복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의부증이 발동되어 차 버리는 경우가 많다. 기해일주에서 보면 갑목 정관 역할이 굉장히 크다. 그러기에 소중한 갑목을 사랑해야 한다. 기해일주 남자로 본다면 정관은 자식이기에 자식에게 잘해야 한다. 그래야 더 잘된다. 또한 직장도 관이기에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지말고 한 직장에서 왠만하면 뼈를 묻어라. 사업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사주원국을 봐야겠지만 기해일주하나만 본다면 그렇다는 것이다. 참고하길 바란다.

 

기해일주한테 무토 겁재는 태궁절좌이다. 그러기에 형제가 떨어져 살 수 있다. 심한 경우에는 일찍 인연을 끊거나 일찍 세상을 떠날 수 있다. 기해일주는 형제덕은 부족하기 쉽다. 태궁에 절좌는 딱 봐도 감당이 안된다 ㅠㅠ

 

기해일주에 일지 지장간을 보면 겁재가 도사리고 있다. 겁재가 있다는 것은 일단 욕심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다. 욕심 때문에 재물을 잃기도 하고 사기를 당하기도 한다. 또한 보증도 잘 못 서기도 한다. 기해일주는 겁재가 상당히 무섭다. 동업은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 네버~!!!!

 

기해일주를 보면 재성이 록으로 들어온다. 록으로 들어온다는 것은 유산상속을 의미한다. 또한 기해일주 남자는 아내가 록이기에 처갓집 덕도 볼 수 있다. 기해일주 여자도 시댁이 록으로 되어 있으니 시어머니의 영향력이 크다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능력있는 시어머니이기에 재산을 상속받을 수 있기도 하다. 그렇지만 힘 있는 시어머니라 고부갈등이 생기기 쉽다.

 

기해일주는 일지 지장간에 이미 정재와 정관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직장생활이 어울린다. 하지만 사업을 하려면 식신을 보아야 하는데 기해일주에서 식신은 신금이다. 신금을 해수로 인종하면 욕종이다. 태궁에 욕종으로 들어간다. 욕으로 들어간다는 것은 힘이 없다는 것이다. 사업수단이 떨어진다. 사주원국을 봤을 때 식신이 강하게 월주 차지하지 않는다면 사업은 안 하는 것이 낫다. 기해일주에 정화 인성은 태궁태종이다. 머리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똑똑한 편인데 항상 머리가 번쩍여서 정신이 산만하고 집중을 못하는 편이다. 사차원적 기질이 있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뜻하는 바를 끝까지 이루기가 쉽지 않다.

 

기해일주에게 사화는 무서운 역할을 할 수가 있다. 그 이유는 사주원국에 사화가 있거나 운에서 사화가 오면 해수와 충을 한다. 충을 하게되면 사중 경금이 해중 갑목을 극하게 되므로 갑목이 겁재를 제어하고 있었는데 갑목이 힘을 잃어버리기에 겁재는 재성을 분탈해간다. 그러면 재물손실로 이어진다. 또한 육친으로 해석한다면 재성인 아내가 겁재에게 극을 당해 부부 사이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사화가 오는 것이 두렵다. 사화가 있거나 운에서 사화가 온다면 기해일주에게 제일 중요한 관에 손상이 오고 이어서 재에 대한 손상이 오기에 우선 관성에 대해서 준비하고 대비해야 한다. 기해일주 남자에게는 관성은 자식이고 직장이다. 기해일주 여자에게는 남편이고 직장이다. 알고 당하는 것과 모르고 당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다.

 

기해일주는 천간지지 역마에 기운이 강하기에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 곁을 떠나서 학업을 하기 쉽다. 기해일주를 보고 있으면 기토는 기본적으로 말을 잘한다. 대체적으로 그렇다. 거기에 해수는 천문이다. 그래서 말도 더 잘한다.. 기해일주에서 식상은 신금이다. 신금은 날카로움을 나타내기에 말에 가시가 돋친다. 남에게 상처주는 말이 되기 쉽다. 그러니 항상 말조심해야 한다. 아무리 잘해도 본인도 모르게 내뱉은 말로 그동안 쌓아온 이미지를 한 순간에 날릴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어쨌거나 기해일주는 복이 많은 일주이다. 보통 일주에 정재든 정관이든 하나만 있어도 괜찮은데 좋은걸 두 개나 가지고 있다는 것 자체가 복을 타고난 것이다. 그렇지만 태궁이라 항상 마음이 흔들린다. 뭐든 초지일관하는 습관을 들이자. 그러면 복에 복을 받은 일주임은 명백하다.

 

 

1. 기해일주 성격(낭월스님 / 이동헌 인컨설팅 유튜브 + 책 참고)

 

 

기해일주에서 정관은 윤리관을 말한다. 기해일주에서 정재는 재물에 대해 승부를 거는 성분으로 본다. 기해일주에 정관과 정재가 만나서 신의를 나타낸다.

 

기해일주는 정인 + 정재 + 정재  베푸는 성분(도와주는 성분)이 정재를 만나서 어울리지 않고 불편함, 항상 갈등할 수 있는 구조(의식이 분산될 가능성이 많다)

 

기해일주는 정인  정재, 겁재  정관  언밸런스 구조(논리적인 사고방식을 지니고 말이나 행동을 쉽게 하지 않는 신중함이 있다)

 

※ 기해일주에 기토가 신강하면  유아용품, 교육용품 판매, 문방구점(사업적 기질) / 기토가 신약하면  교육계통 분야에 월급을 받는 쪽이다.

 

기해일주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두뇌도 총명하나 마음속 비밀이 있으므로 겉과 속이 다를 염려가 따른다, 재복(財福)은 있는 편으로 돈 걱정은 없으며, 인정이 많다. 亥中甲木 甲己合으로 정인의 신비성과 정재의 구체적 사물 인식이 합해져 추상적인 것을 사실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신비한 세계에 대한 막연한 믿음)

 

기해일주여자는 남편을 의심하는 경우가 많고, 부부간 파란이 많은 일주이다.

 

기해일주는 정인이 정재를 본 형태이다. 전부다 정자로 구성되어있다면 차분하다. 이성적이다. 일지가 정재라고 한다면 치밀하고 세밀하고 빈틈없음을 나타낸다. 계획적인 사람이다. 그래서 기해일주는 사업보다는 직장이 어울린다. 사업은 정재가 아니고 상관이 적격이다. 기해일주에서 갑목이 있으면 회계공무원이 적합하다. 기해일주는 관성이 오는 것이 좋다.

 

기해일주는 실속파로 손해볼일을 하지 않는다. 기해일주는 겉으로는 밝고 명랑하지만 비밀이 많고 소심하며 모험보다는 안정을 우선시하며 사람을 기피하는 경향도 있다. 기해일주는 웃는다고 웃는 게 아닌 사람이니 대할 때 조심해야 한다. 기해일주는 초년엔 고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중년 이후엔 직장생활과 사회생활이 정상적으로 돌아가고 재물도 모인다. 오뚜기처럼 실패했다가도 다시 성공했다를 반복하는 사람도 있는데 기해일주에 타고난 복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기해일주는 학업도 마찬가진데 그래도 학업을 계속 이어간 사람은 고시를 패스해 법관, 의사, 공직 등에 오르기도 한다. 기해일주는 수산업, 해운업에서 능력을 발휘하며 주로 고향을 떠나 성공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기해일주는 해외에 나가서 성공하는 사람이 많다. 이것은 기해일주가 아는 사람보다는 모르는 사람을 더 믿고 인정을 베푸는 천성 탓일 것이다. 

 

기해일주 남자는 여자운이 좋은 편으로 결혼하면 아내에게도 무척 잘해 결혼생활이 행복하다. 하지만 아내가 아프거나 불의에 사고를 당하거나 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자녀도 마찬가지라 유학을 보내는 것도 한 가지 좋은 방법이다.

 

기해일주 여자는 남자를 만나는 건 문제가 없지만 대부분 의처증 증세로 헤어진다. 결혼 후에도 남편 복을 타고났지만 자신이 차 버리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늦게 결혼하거나 한번 실패하고 재혼하면 잘 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2. 기해일주 물상론(이수선생님 / 안태옥박사님 유튜브 + 책 참고)

 

기해일주는 기토는 운(구름)이라고 하고, 해수는 현하(힘차게 흐르는 물)이다. 기해일주는 구름이 현하를 덮은 자의형상이니 雲霧(운무, 구름안개)처럼 내심 우울하고 비밀이 많음을 의미한다. 기해일주는 泥水(이수, 물에 잠긴 토양, 수렁) → 우울, 비밀, 소심, 사색, 쇠약을 나타낸다. 기해일주는 자맥질하는 오리 → 한가한 듯 바쁨, 분잡함, 역마, 자유주의, 근면성실을 의미한다. 기해일주는 밭에 있는 돼지 → 식복, 재복, 환경적응력이 뛰어남을 뜻한다.

 

3. 기해일주 특징(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유튜브 + 책 참고)

 

 

1. 합리적 보수성에 반듯한 사고방식을 지녔지만 소심한 듯 계산적 성향이 뚜렷한 실리중시형이다. 식상이 병종태궁이라 속을 알 수 없는 내성적인 기질로 홀로 행동하길 좋아하나 정리정돈에 미숙하여 다소 산만해지기 쉽다. 입맛이 까다로 워 체기가 있거나 장질환에 취약한 편으로 대체로 몸이 왜소하거나 허약한 경 우가 많다.

 

2. 정재는 록좌태궁하니 부귀명이 분명하나 태궁을 감안하면 저축을 우선순위에 두어야 晩年(만년) 축재가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재복이 두터운 편이다.

 

3. 남녀 공히 종래에는 취하는 것이 많은 유형에 속한다.

 

4. 기해일주는 육십갑자중에 유독 돈때문에 웃고 우는 일주이다.

 

5. 기해일주는 재복이 있어 부자가 많은데 돈을 많이 벌다가도 보증이나 사기로 한 번에 다 날려 버리기도 잘한다.

 

6. 기토는 구름이고 해수는 흐르는 강이라 기해일주는 강한 역마성을 가지고 있다.

 

7. 기해일주는 열심히 노력하고 결과에 만족하면 결국에는 부자가 되는데, 욕심으로 일확천금을 노리거나 투기에 손을 댄다면 재성인 해수가 쓰나미나 홍수처럼 쓸어버려 힘든 삶을 살게 된다.

 

8. 기해일주는 일지 부부궁이 태궁이라 기발한 아이디어를 잘 내고 기획하고 일은 준비하고 시작하기를 잘한다.

 

9. 기해일주는 태에 놓이는데 태에 놓이면 신경이 예민하여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고 태는 12신살로 재살에 해당되는데 재살은 수옥살이란 이름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배우자를 의심하는 증상이 생겨 의처증, 의부증인 사람이 많다.

 

10. 기해일주에 태는 아이를 밴다는 의미가 있는데 기해일주는 태궁속에 재성과 관성이 들어있어서 남녀 공히 일찍 이성에 눈을 뜨게 되니 어렸을때부터 부모님이 관심을 가지고 이성관에 대해서 조금은 엄하게 키울 필요가 있겠다.

 

11. 기해일주는 겁재가 있어서 호시탐탐 재성을 노리고 있어 기해일주는 동업하면 절대 안된다. 또한 형제와도 돈문제나 부모님에 유산문제로 분쟁이 생길 소지가 다분하다. 

 

12. 기해일주에게는 관이 아주 소중하다. 그러기에 기해일주 여자는 남편 덕이 기본적으로 있고 결혼한 후부터는 모든 면에서 삶이 나아진다. 재생관으로 시어머니로 부터 경제적인 도움도 받게 된다.

 

13. 기해일주 남자는 대부분 연애결혼을 하게 되는데 혼전임신을 하는 경우가 흔하다. 자녀가 생기고 난 후부터 직장에서 승진도 하고 재산이 조금씩 늘어나게 된다.

 

14. 기해일주 남자는 아내 재성이 록이기 때문에 맞벌이를 하며 처복이 있어 현모양처를 만난다. 결혼하면 돈 관리는 무조건 아내에게 맡겨야 한다. 록에 놓인 아내가 알뜰히 재산을 불려나갈 것이다.

 

15. 기해일주는 관이 생으로 좌해서 부부금슬이 좋은 듯하지만 암명합하여 남편에게 집착하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다. 

 

16. 기해일주는 인성이 태로 종한다. 그래서 머리가 똑똑하다. 그렇지만 중단 수가 있어 내가 원하는 만큼 공부를 마치기 힘들며 어렵게 공부를 이어 나가게 된다. 

 

17. 기해일주 어머니는 똑똑하고 미인이신데 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성의 힘이 약해 어머니는 병약하거나 헤어질 수 있다. 재성과 인성이 정임합을 하기에 부동산으로 재산을 불려 나가며 또한 인성은 자격증이 되어 자격증으로 돈을 버는 모습이 된다.

 

18. 기해일주 식신은 욕으로 종한다. 활달한 성격과 아이 같은 행동을 잘하고 미남, 미녀가 많아 어려서부터 이성의 인기를 끄는 경우가 많다.

 

★ 기해일주 필살기 → 비위가 약하고 허리가 아프며 겉은 명랑해도 내심 우울하고 비밀이 있다. 기해일주 남자는 總角得子(총각득자)에 車中戀愛(차중연애), 국제연애를 해 보는 일주이다. 기해일주 여자는 財官二德(재관이덕-富와 貴가 약속되있는 사람임)의 양처형이나, 탐관으로 남편문제로 근심이 있다.

 

4. 기해일주 직업(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책 참고)

 

기해일주는 재물에 승부를 걸어 보아야 할 텐데 정인의 성분이 사업에는 부적합하다. 기해일주남자는 법관, 의사, 공직 등에서 크게 성공하기도 하는데, 활인(活人)계통, 관직, 의사, 소아과, 산부인과, 무역업, 재정, 법관, 외국상사 등의 근무가 적합하다. 무역, 수산, 원양어업, 운수, 식품 등도 좋다. 기해일주는 승진이 빠른 특징이 있다.


5. 기해일주 건강(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책 참고)

 

기해일주는 건강해 보이지만 비위가 약하고 시력과 심장이 약하다. 원인은 위장에 있으니 위장병을 다스리는 게 우선이다. 기해일주는 머리가 아프기도 하고, 신경 장애를 겪기도 한다.


6. 기해일주 연예인(인터넷 참고)

 

기해일주는 성격이 밝고 명랑하여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감수성이 풍부한 사람이다. 기해일주 남자 연예인은 고수, 주지훈, 다니엘헤니, 이제훈, 김희철(슈퍼주니어) / 기해일주 여자 연예인은 김희선, 유리(소녀시대), 김민주(아이즈원), 한예슬, 함소원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