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여행 나침반

[경기 포천] 고모호수공원(고모저수지 둘레길) 본문

여행리뷰

[경기 포천] 고모호수공원(고모저수지 둘레길)

메모리어스_ 2020. 8. 10. 22:51
반응형

[경기 포천] 고모호수공원(고모저수지 둘레길)

고모호수공원
고모저수지 둘레길

 

오늘은 남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중 네 번째인 고모 호수공원을 소개하고자 한다. 

고모 호수공원의 주차장은 총 두군데에 위치해 있다. 첫 번째 주차장은 플리마켓이 열리는 마당 입구에 위치해 있는데 그곳의 주차장은 그리 넓지 않아 항상 만차인 데다 복잡하기가 이를 데 없다. 그리하여 우리는 두 번째 주차장을 주로 이용한다. 다만 내비게이션은 첫 번째 주차장으로 안내를 하므로 두 번째 주차장 주소를 안내한다.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 280-1"로 검색을 하고 방문을 하면 된다. 두 번째 주차장을 이용해도 호수공원으로 바로 접근이 가능하니 문제는 없다. 원래 고모 호수공원은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1984년에 만든 인공저수지였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은 고모리 저수지, 고모저수지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고 있다. 정식 명칭은 고모 호수공원 인 점 참고 바란다. 저수지를 따라 나무데크를 설치해두고 산과 물을 벗하며 걷는 공간은 참으로 운치가 있다. 비록 그 규모가 그리 넓지 않아 한 시간가량이면 모두 둘러볼 수 있지만 힐링을 느끼기에는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호수공원 주변으로는 맛집과 카페도 많이 몰려있어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도 제법 눈에 뜨이는 곳이다. 공기 좋고 자연도 멋지니 찾아올 가치가 충분히 있는 곳으로 강추한다.

 

나무데크 인근 쉼터

 

나무데크 인근에는 간간히 쉼터가 놓여있다. 그늘도 적당히 드리워져 있어 공원의 전경을 감상하기 더없이 좋다. 게다가 살랑살랑 바람은 어찌나 시원하게 부는지 한여름의 더위를 식히기에도 충분한 공간이다. 한편으로는 시간에 맞춰 분수도 가동을 한다. 그리고 오리배를 빌려타고 한 바퀴를 돌아볼 수도 있다.  유원지에서만 느껴보는 낭만이 이런 것이 아닌가 싶어 지는 풍경이다.

호수공원 인근으로는 보물섬펜션이라는 펜션도 위치해 있다. 리조트형 펜션으로 가족들 나들이나 모임 등을 이어가기에 더없이 좋아 보인다. 전용 바베큐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바베큐장에서 당일로 하루 실컷 놀아도 좋을 곳이다. 강을 바라보며 먹는 고기는 얼마나 꿀맛인지~ 보물섬 펜션 사이트를 첨부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기 바란다. 예악 문의 : 010-2406-6681 보물섬 펜션

 

보물섬 펜션

 

보물섬 펜션 바로 인근에는 호텔 갤러리라는 숙박시설도 들어서 있다. 전 객실 오션뷰 숙소로 오붓한 휴양을 원한다면 이곳을 방문해도 좋을 듯싶다. 각 객실마다 호수공원 전망의 테라스가 있어 그곳에서 가볍게 커피 한잔이나 술을 한잔하며 분위기에 취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다. 우리 부부도 아직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건물 외형을 보니 내부도 나빠 보이지 않는다. 호수를 한 바퀴 돌면서 항상 관심을 가지고 보던 호텔이다.

 

고객소리함

 

고모리의 명칭 유래를 살펴보자 

어떤 사람이 늙은 고모님을 모시고 산 밑에 살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고모님이 세상을 떠난 후 묘를 만들었고 그 앞에 생성된 동네를 고묘 앞이라 불리우다 고모리가 되었다고 한다. 

고모 저수지는 해발 600m인 축엽산 중심부에 있는 1,300톤 저수량의 저수지로 아름다운 둘레길, 분수, 쉼터 둥이 조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산책로 총거리는 2.6km로 빠른 걸음으로 걷는 분들은 약 40여분 이면 호수 한 바퀴를 돌아볼 수 있다.  분수대 운영시간은 4월 중순~ 11월 중순 휴일에만 가동을 하며 12:00 ~17:30까지 30분 간격으로 운영이 된다는 점 참고하기 바란다.  

고모 호수공원 광장은 제법 넓게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서는 주말이면 플리마켓이 열린다. 온갖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이 나오니 보는 즐거움이 추가된다. 공연장도 마련되어 있어 소소한 행사 등도 진행이 된다고 하니 행사 정보가 있을 때는 방문을 해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싶다.

 

물고기 조형물

 

이곳은 광장에서 둘레길을 진입하는 정원으로 물고기의 형상으로 만들어 놓은 공간이다. 간간이 이런 조형물들이 있어 보는 즐거움이 두배가 되는 곳이다. 왼쪽으로는 철쭉 군락지가 있어 해마다 4월 말에서 5월 초면 온통 붉은 기운으로 정신을 차릴 수가 없다. 너무 아름다워 사진을 찍는 이들로 한가득이 된다.

 

여러 종류의 꽃들

 

둘레길에는 여러 종류의 꽃들과 벗하며 걸을 수 있다. 큰 볼거리라기보다는 잔잔한 재미를 찾아가는 곳이다. 요즘 같은 시국에는 외출하기가 참으로  쉽지가 않다. 집에만 있기도 답답하고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면서도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찾기란 어렵다. 가족 또는 연인과의 가벼운 산책 겸 나들이를 원한다면 그렇게 많이 북적이지 않고 조용한 고모 호수공원 일명 고모저수지 둘레길을 추천한다.

 

이상,  경기도 남양주 광릉 내 인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4를 마친다.

 

[경기도 남양주] 광릉내 인근 가볼만한 곳 베스트 4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남양주] 광릉내 인근 가볼만한 곳 베스트 4

[경기도 남양주] 광릉내 인근 가볼만한 곳 베스트 4 오늘은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기로 한다. 남양주와 포천의 경계선에 위치한 곳으로 한 발을 건너면 남양주 한 발을 건너면 포천으로

memory1204.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