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여행 나침반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BEST 5 본문

여행리뷰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BEST 5

메모리어스_ 2020. 8. 1. 13:22
반응형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BEST 5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5

 

오늘은 서울과 가깝지만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파주를 소개하기로 한다. 파주라는 도시 자체가 워낙 넓기도 하거니와 이북과 마주하고 있는 곳이라 안보의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는 곳이다. 하여 오늘은 파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를 중 남부에 위치한 곳을 best 5로 선정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다음 기회가 되면 중부와 북부로 나뉘어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가지시길 바란다. 

 

운정호수공원

 

첫번째 소개할 곳은 운정호수공원이다.

 

운정신도시 한가운데 위치한 공원으로 원래 있던 저수지와 언덕을 그대로 이용하여 만들어진 곳이다. 도심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는데다 거미줄처럼 뻣은 산책길을 따라 인근 아파트와도 연결이 되어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다. 인근에 크고 작은 공원과도 같이 연결되어 있으니 그 규모가 어마어마 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게다.

 

나무데크를 따라 자연스레 이어진 산책로는 도보로 이용을 할 수 도 있고 자전거 도로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를 이용해 한바퀴 돌아볼 수 도 있는 곳이다. 한겨울에는 불빛축제가 이루어지며 인근 운정꽃마당에서는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들을 심어두어 방문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주요 관람시설로는 테라스가든, 아쿠아프라자, 인공폭포인 공릉폭포, 수변카페, 스카이브릿지, 에코토리움, 우듬지탐방로, 숲속초화원, 어린이 놀이터, 전통정원, 충열의집, 그리고 유비파크 등이 있다. 요즘같은 시국 실내 방문이 부담스럽다면 탁트여진 야외에서 산책을 즐기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겠다 싶다. 운정호수공원은 우듬지탐방로와 용정저수지 구역으로 나눨 수 있다.

 

저수지 구역은 저수지를 따라 산책로를 탐방하는 방법이고 우듬지는 원래부터 있던 나무 숲을 그대로 보존해 도심한가운데서 숲속의 느낌을 주는 공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도심 한가운데서 인공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숲을 원한다면 이곳 방문 강추한다. 

 

주차장 : 무료 이용가능

공원 개방시간 : 24시간 어느때나 이용가능

주번맛집 : 롯데캐슬 아프트 7단지와 호수 사이에 먹자골목이 있음.

 

지혜의 숲

 

두번째로 방문할 곳은 파주출판단지 내에 위치한 지혜의 숲이다.

 

입구로 들어서니 가장 먼저 반기는 책꽂이들~ 이런 사진들이 인스타에 올라오며 엄청 핫해진 곳이다. 간간히 놓여있는 책상에서 독서 삼매경에 빠진 분들이 제법되니 관람시에는 정숙을 유지해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건물의 층고가 높은편임에도 책장 꼭대기까지 들어차 있는 책의 양이 어마어마 하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지혜의 숲은 책을 모아 보존하고 관리하며 함께 보는 공동의 서재이다. 지혜의 숲은 총 3곳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지혜의 숲 1 공간은 학자, 지식인, 연구소에서 기증한 도서를 소장하는 공간이다.

 

기증자의 연구분야에 따라 문화, 역사, 철학, 등등 다양한 도서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지혜의숲 2 공간은 출판사가 기증한 도서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출판사들이 출판한 다양한 책을 소장하고 있다. 도서 보관 분류를 출판사별로 분류해 두어 우리나라 출판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어린이책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꼬마친구들이 아주 좋아할 공간이다.

 

지혜의 숲 3은 로비에 위치해 있으며 출판사는 물론 유통사와 박물관, 미술관 등에서 기증한 도서를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주편 편의 시설로는 헌책방 보물섬, GS편의점, 지지향게스트하우스, 복소리책방, 나인블럭 키친, 카페파스쿠찌 등이 있다.

 

운영시간 10:00 ~ 20:00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전화 : 031-955-0050

주차장 : 유료주차장

대중교통 : 200번, 2200번 합정역에서 탑승 후 은석교사거리 하차 / 원당역에서 20번 버스 탑승 후 은석교사거리 하차

주변볼거리 :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조성되어 있어 쇼핑을 즐기기 더없이 좋다.

 

오두산 통일전망대

 

세번째로 소개할 곳은 오두산통일 전망대이다.

 

한동안 코로나의 여파로 휴관중에 있었으나 7월 20일경 재오픈을 한 곳이다. 몇년전 방문했을때는 오두산통일전망대로 직접 방문이 불가하여 인근 전망대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접근을 했더랬다. 헌데 지금 코로나의 여파로 운영 시스템이 조금 변경 된 듯 하다. 개인이 차를 가지고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말이다.

 

오두산통일전망대는 지하1층 어린이 체혐관, 1층 로비,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2층 그리운 내고향, 극장 3층 전망대, 야와전망대, 4층 전망 라운지로 구성이 되어있다. 상설전시실에는 분단국가인 우리나라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상설전시실을 지나면 기억을 찾아서라는 테마관이 나오는데 대형스크린이 설치가 되어 있어 북한의 문화유산을 간접적으로나마 눈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실향민들은 가보고 싶어도 가보지 못하는 고향을 스크린에서나마 접해볼 수 있는 곳이다.

 

2층으로 올라가면 그리운 내고향이라는 주제로 실향민이 그린 그림과 사연들이 벽면을 한가득 차지하고 있다. 그 사연을 하나하나 읽고 있자면 눈물이 앞을 가려 더 읽어 내려 갈 수가 없다. 부모를 형제를 자식을 이북에 두고 다시는 만나지 못하는 그들의 절절한 한이 눈시울을 붉어지게 만든다. 3층에는 전망대가 위치해 있는데 지형 설명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야외 전망대에는 망원경 너머로 북한의 땅을 건너다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4층은 전망라운지로 카페가 위치해 있어 간단한 커피 한잔을 마시며 북녘땅을 바라볼 수 있다.

 

운영시간 : 09:00 ~ 18:00

휴무일 : 월요일

입장료 : 어른 3,000원, 학생 1,500원, 경로 및 유치원 무료 입장.

 

헤이리예술마을

 

파주 가볼만한 곳 네번째 여행지는 헤이리예술마을이다.

 

마치 동화에서나 볼법한 마을의 전경이 참으로 멋진 곳이거니와 주차장도 군데 군데 잘 갖춰져 있어 차를 가지고 둘러보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이다. 게다가 박물관 등 볼거리는 얼마나 많은지~ 예술마을은 여러번 방문을 해도 항상 새로움 투성이 있다. 예쁜 카페도 많이 들어서 있을 뿐만 아니라 맛집도 모여있으니 데이트 코스로 이만한 곳은 없겠다 싶다.

 

이곳이 이렇게 핫해질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다양한 계통의 예술인들이 모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개성있는 건축물들을 지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설계실명제를 도입했다고 하니 얼마나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겠는가 싶다. 길을 걷다보면 통합매표소라고 씌여진 곳이 있는데 헤이리마을내에 유료 시설을 구매하는 창구다.

 

매표소 앞 무료 셔틀 버스도 위치해 있는데 무료는 아니고 관람티켓 2장이상 구매해야만 무료로 탈 수 있다. 딱딱한 콘크리트만 존재하는것이 아니라 군데군데 나무를 심고 작은 공원도 조성을 해두어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삭막함은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멋진곳이다. 

 

주요 볼거리 : 한국근현대사박물관, 토이박물관, 잇츠콜라박물관 등

추천 카페 : 카메라타(황인용의 뮤직스페이스), 가드너스, 아다마스253, 르시랑스, 인스퀘어

 

파주 프로방스

 

파주 가볼만한 곳 다섯번째 여행지는 파주 프로방스다.

 

프로방스 마을의 역사는 대규모 파스타 레스토랑인 '프로방스 레스토랑'이 이 자리에 문을 열면서 시작이 되었다고 한다. 유명세를 타고 많은 사람들이 드라이브를 즐기다 이곳에서 식사를 했고 이후 별관을 세워 '프로방스 샤브샤브'식당을 설립하여 운영하게 되었으며, 리빙용품점, 베이커리 등등 점차 사업이 확장되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 곳은 낮과는 또다른 매력을 가진 곳으로 프랑스의 어느 도시를 연상시키는 건물과 외부부터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인테리어들이 시선을 제대로 잡는 곳이다.

 

알록달록한 파스텔톤 건물과 조형물등 포토존 투성이라 가족단위 관광객 및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엄청나게 각광을 받는 곳이다. 규모가 그리 큰 마을은 아니지만 몰려드는 사람들로 주차공간이 부족해지자 프로방스 마을과 연결되는 주차타워를 새로 신축해 주차공간도 넉넉히 확보를 해두었다. 이제 명실상부하게 파주 가볼만한 여행지에 그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영업시간 : 10:00 ~ 22:00 연중무휴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69

주차장 : 유료로 이용가능

대중교통 : 합정역 1번출구 2200번 탑승 후 성동사거리 하차 도보 15분 소요 / 금촌역 하차후 택시로 20분 거리.

 

프로방스내 가볼만한 곳 : 전통 프로방스 레스트랑(프로방스 마을을 있게한 레스토랑), 류재은베이커리(마늘빵 맛집), 후앙 베이커리(몽블랑으로 유명한 빵맛집) 유리온실, 마을 뒷편으로 난 고백터널에서 사랑을 고백해 보셔도 좋을듯 하다.

 

이상 파주 남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5 소개를 마친다. 서울 근교에서 가볍게 나들이를 갈 수 있어 가족여행지 연인여행지로 강추하는 바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