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day
Total
관리 메뉴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일주론] 경자일주 본문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일주론] 경자일주

메모리어스_ 2022. 12. 9. 21:21
반응형

[사주명리 일주론] 경자일주

 

안녕하세요! 인생여행 나침반 사주명리 무현입니다^^ 오늘은 경자일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기해일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기해일주에서 제일 중요한 거부터 먼저 짚어보자. 기해일주는 십이운성으로 태궁에 속하며 일지가 정재이다. 보통 일지가 태궁이면 기가 막힌 아이디어를 잘 내는 편이다. 아이디어 뱅크라고 할 수 있다. 일의 시작도 좋고 일의 추진도 좋으나 끝맺음이 약할 수 있다. 보통 우린 이걸 유시무종이라고 한다. 용두사미라고도 하고 시작은 잘하지만 마무리를 못하는 것이 기해일주에 약점이다. 기해일주는 초조해하고 불안해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일종에 과민반응이다. 그 이유는 일지가 태라서 그렇다.

 

기해일주는 남녀공히 사춘기 시절부터 이성문제를 조심해야 한다. 기해일주에 일지 지장간을 보면 정재, 정관, 겁재가 있다. 또한 일간인 기토가 정관인 갑목과 암명합을 하고 있어서 더더욱 그렇다. 기해일주 남자는 정재와 정관이 지장간에 같이 있기도 하고 태궁이라 여자를 반복적으로 만난다. 이를테면 만나고 헤어짐에 연속이랄까... 그러다 보니 잦은 연애와 구설로 바람둥이가 될 소지도 많다. 기해일주 남자는 이성문제에 대해서 항상 신경 써야 한다. 이성문제로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기 쉽다. 강한 재성이 인성을 극하기 쉽기에 건강도 신경써야 한다. 기해일주는 돈복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지만 돈관리도 소홀해서는 안될 것이다.

 

기해일주 여자는 식상이 태궁욕종이니 여자의 경우 혼전임신이 많다. 유산, 낙태의 위험이 있으니 몸 관리 잘해야 된다. 아무튼 기해일주는 남녀 모두 이성문제에 대해서 주의해야 한다.

 

기해일주에 일지 지장간을 보면 임수(정재), 갑목(정관), 무토(겁재)가 있다. 일지에 정재와 정관을 다 가지고 있다. 보통 정재나 정관 둘 중에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반듯하고 돈걱정에서 어느 정도는 벗어나는데 둘 다 있다면 얼마나 멋진가?! 보통 이걸 유식한말로 재관쌍미라고 한다. 근데 여기에서 고춧가루가 하나 있다. 그게 바로 무토 겁재인 것이다. 그것 때문에 재물에 등락이 수시로 이루어진다. 겁재도 무시무시한데 기해일주 궁이 무엇인가? 태궁아니던가~!! 재성은 록좌라서 빵빵한데 궁은 태궁이다. 거기에 내돈 가져가는 겁재가 떡하니 옆에 있다. 후덜덜한 모습이다. 그래서 기해일주는 돈 관리 잘해야 한다.

 

우리가 태에 대해서 이해할 필요가 있다. 태라고 한다면 십이운성에서 절지 다음에 있는 것이다. 이미 끊어지고 잉태하는 자리다. 그래서 뭔가 만들어 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재성이 록에 좌하고 태궁에 있기에 돈은 계속해서 만들어지지만 또한 태이기에 없어지기도 한다는 뜻이다. 계속해서 초지일관 이어지기가 쉽지 않다. 거기다가 겁재까지 있기에 더욱 그렇다.

 

기해일주는 정재가 록좌하기에 사업보다는 직장에 다니면서 월급을 받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돈 버는 힘은 가지고 있으나 태궁속에 있기에 돈이 만들어지다가도 끊어지기 쉽기에 지속하고 유지하기 힘들다. 기해일주는 돈 새나가는 구멍만 잘 막으면 일단 성공이다. 보통 일지가 절, 태에 놓인 사람들은 돈 관리가 잘 안 된다.. 번다고 해도 관리가 안돼서 새어나간다. 기해일주는 정재가 록에 좌하기에 아내에게 맡겨라. 그러면 해결된다.

 

기해일주는 관이 태궁생좌에 놓인다. 관이 생좌한다는 것은 직장에서 인정받고 상사가 밀어줘서 승진이 동료보다 빠를 수 있다. 생지를 다른말로 장생지라고 하는데 장생지는 스폰서에 역할을 한다. 보통 아이가 태어나면 십시일반 돈을 모아서 축하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다보니 관이 생지에 놓여 있다는 것은 그만큼 주변사람들로부터 인정받기 쉽다. 허나 태궁이기에 유시무종하기 쉽다.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수시로 올라와서 이 직장 그만두고 다른 직장을 가고 싶어한다. 기해일주는 이직하지말고 한직장에 꾸준히 다니는 것이 유리하다.

 

기해일주 여자는 남편이 훈남이다. 게다가 능력까지 있다. 해중 갑목이 기토일간과 암명합을 한다. 암명합은 집착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기해일주여자는 남편과 화목하다. 사주원국을 봐야겠지만 관이 일지 말고도 다른곳에 더 있거나 세력이 강하다면 그것은 집착을 의미하고 의부증 증상이 생길 수 있다.

 

기해일주 물상을 보면 기토는 작은 제방을 의미하고 해수는 큰물이다. 무토가 아니면 기토로 큰물을 막아두기에는 어렵다. 기해일주 일지 지장간을 보면 거기에 갑목 정관이 있다. 갑목 정관이 큰물인 임수를 설기 시켜준다. 그래서 재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갑목 정관에 역할이 기해일주에서 보면 핵심중에 하나이다. 기해일주 여자는 남편에게 무조건 잘해줘야 한다. 이상하게 기해일주 여자는 남편복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의부증이 발동되어 차 버리는 경우가 많다. 기해일주에서 보면 갑목 정관 역할이 굉장히 크다. 그러기에 소중한 갑목을 사랑해야 한다. 기해일주 남자로 본다면 정관은 자식이기에 자식에게 잘해야 한다. 그래야 더 잘된다. 또한 직장도 관이기에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지말고 한 직장에서 왠만하면 뼈를 묻어라. 사업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사주원국을 봐야겠지만 기해일주하나만 본다면 그렇다는 것이다. 참고하길 바란다.

 

기해일주한테 무토 겁재는 태궁절좌이다. 그러기에 형제가 떨어져 살 수 있다. 심한 경우에는 일찍 인연을 끊거나 일찍 세상을 떠날 수 있다. 기해일주는 형제덕은 부족하기 쉽다. 태궁에 절좌는 딱 봐도 감당이 안된다 ㅠㅠ

 

기해일주에 일지 지장간을 보면 겁재가 도사리고 있다. 겁재가 있다는 것은 일단 욕심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다. 욕심 때문에 재물을 잃기도 하고 사기를 당하기도 한다. 또한 보증도 잘 못 서기도 한다. 기해일주는 겁재가 상당히 무섭다. 동업은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 네버~!!!!

 

기해일주를 보면 재성이 록으로 들어온다. 록으로 들어온다는 것은 유산상속을 의미한다. 또한 기해일주 남자는 아내가 록이기에 처갓집 덕도 볼 수 있다. 기해일주 여자도 시댁이 록으로 되어 있으니 시어머니의 영향력이 크다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능력있는 시어머니이기에 재산을 상속받을 수 있기도 하다. 그렇지만 힘 있는 시어머니라 고부갈등이 생기기 쉽다.

 

기해일주는 일지 지장간에 이미 정재와 정관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직장생활이 어울린다. 하지만 사업을 하려면 식신을 보아야 하는데 기해일주에서 식신은 신금이다. 신금을 해수로 인종하면 욕종이다. 태궁에 욕종으로 들어간다. 욕으로 들어간다는 것은 힘이 없다는 것이다. 사업수단이 떨어진다. 사주원국을 봤을 때 식신이 강하게 월주 차지하지 않는다면 사업은 안 하는 것이 낫다. 기해일주에 정화 인성은 태궁태종이다. 머리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똑똑한 편인데 항상 머리가 번쩍여서 정신이 산만하고 집중을 못하는 편이다. 사차원적 기질이 있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뜻하는 바를 끝까지 이루기가 쉽지 않다.

 

기해일주에게 사화는 무서운 역할을 할 수가 있다. 그 이유는 사주원국에 사화가 있거나 운에서 사화가 오면 해수와 충을 한다. 충을 하게되면 사중 경금이 해중 갑목을 극하게 되므로 갑목이 겁재를 제어하고 있었는데 갑목이 힘을 잃어버리기에 겁재는 재성을 분탈해간다. 그러면 재물손실로 이어진다. 또한 육친으로 해석한다면 재성인 아내가 겁재에게 극을 당해 부부 사이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사화가 오는 것이 두렵다. 사화가 있거나 운에서 사화가 온다면 기해일주에게 제일 중요한 관에 손상이 오고 이어서 재에 대한 손상이 오기에 우선 관성에 대해서 준비하고 대비해야 한다. 기해일주 남자에게는 관성은 자식이고 직장이다. 기해일주 여자에게는 남편이고 직장이다. 알고 당하는 것과 모르고 당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다.

 

기해일주는 천간지지 역마에 기운이 강하기에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 곁을 떠나서 학업을 하기 쉽다. 기해일주를 보고 있으면 기토는 기본적으로 말을 잘한다. 대체적으로 그렇다. 거기에 해수는 천문이다. 그래서 말도 더 잘한다.. 기해일주에서 식상은 신금이다. 신금은 날카로움을 나타내기에 말에 가시가 돋친다. 남에게 상처주는 말이 되기 쉽다. 그러니 항상 말조심해야 한다. 아무리 잘해도 본인도 모르게 내뱉은 말로 그동안 쌓아온 이미지를 한 순간에 날릴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어쨌거나 기해일주는 복이 많은 일주이다. 보통 일주에 정재든 정관이든 하나만 있어도 괜찮은데 좋은걸 두 개나 가지고 있다는 것 자체가 복을 타고난 것이다. 그렇지만 태궁이라 항상 마음이 흔들린다. 뭐든 초지일관하는 습관을 들이자. 그러면 복에 복을 받은 일주임은 명백하다.

 

오늘은 경자일주에 큰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자. 경자일주는 배우자궁에 상관과 식신을 두었으며 식신과 상관이 록왕을 얻어 기운이 엄청 강하다. 일지에 식상이 강하다는 것은 눈치채셔겠지만 배우자궁에 떡하니 자식이 있기에 남편이 찬밥이되기 쉽다. 경자일주 여자는 결혼하고 나서 자식을 낳게 되면 그때부터 남편과는 점점 더 멀어진다. 강한 식상이 관을 극하기때문이다. 그렇다고 슬퍼할필요는 없다. 우리가 사주를 공부하는것도 방편을 찾기 위해서이다. 이렇게 식상이 강한 경자일주 여자는 식상생재하여 다시 재생관으로 통관시키는 것이 개운하는 방법 중에 가장 좋다. 즉, 맞벌이를 하면 식상이 생재를 하여 부부 사이에 도움이 된다. 전업주부라면 집안에 있기보다는 취미생활이나 바깥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 식상이 록왕이란것은 그만큼 활동력이 강하고 베풀고 봉사정신이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경자일주에 재성은 사궁욕종이다. 식상은 록왕인데 재성은 욕이다. 열심히 땀흘려 일해서 차곡차곡 돈을 모아야 하는데 재성이 욕이라 일확천금을 노리거나 욕심을 내서 일을 그르치기 쉽다는 뜻이다.  경자일주 남자는 재성이 욕으로 종하기에 미인 아내를 만나기 쉽고 재성이 도화라 자칫 잘못하면 술과 여자에 빠지기 쉬우니 자기관리에 힘써야 한다.

 

경자일주는 관성이 사궁태종한다. 관성은 남녀공히 직장을 의미하는데 태에 놓여있기에 이직을 자주하는 편이고 직장생활이 힘들기에 전문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직종에서 독립적으로 일하는것을 추천한다. 태는 십이운성에서 아이밸 태이기에 없던것이 새롭게 생긴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창작이나 아이디어를 활용하거나 문화, 예술분야에서 특출난 재능을 보이는 사람이 많다. 경자일주 여자는 식상이 록왕인데다가 관성은 태이기에 남편과 생리사별을  겪게 되거나 초혼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경자일주 여자는 주말부부를 하거나 결혼 전에 연애를 많이해보는것도 좋은 방편이 될 것이다.

 

경자일주 여자는 남편의 덕이 있어 결혼하고 나서부터 삶이 여유로워지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가게 된다. 자식을 낳고 나서는 남편을 밀어내는 경향이 있지만 맞벌이를 하게 되면 맞벌이가 아니더라도 나만의 취미생활이나 활동 등으로 인해서 식상생재생관 이런 식으로 이어진다면 부부에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경자일주 남자는 기본적으로 영특한 자녀를 두는데 자식과 떨어져 살거나 유산, 낙태한 자식이 있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상관의 기운이 차가워 관이 용신이 된다면 자식복이 있어 자식을 낳고부터 일이 잘되고 자식 덕분에 나의 명예도 올라가게 된다.

 

경자일주는 인성이 관성처럼 태로 종한다. 인성이 태로 든다는 것은 공부를 끝까지 파고들기가 힘들다. 본인이 원하는 만큼 공부의 끝을 볼 수 없기에 일찍 전문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식상이 록왕하기에 기술을 배우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인성이 태로 들었다는 것은 어머니에 지원이 부족하기에 본인에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암시가 있다. 인성이 태라는 것은 자수성가해야 하며 모친이 아프거나 일찍 모친과 헤어짐을 의미한다. 

 

경자일주가 사주원국에 화가 없다면 몸을 따뜻하게 하거나 화를 쓰는 직업을 가지는것도 도움이 된다. 경자일주 여자는 화는 남편에 해당되기에 어떤 남편을 만나느냐에 따라서 인생의 희노애락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누구나 남편에 대한 덕이 중요한건 사실이나 경자일주 여자가 사주원국이 냉하다면 남편에 대한 존재감은 어마무시할것이다. 예전에 고수분들이 얘기하는것을 들어보면 하나같이 얘기하는것이 있다. 그것은 남자 사주인 경우에는 대운이 음으로 여자 사주인 경우에는 양으로 흘러야 삶이 평탄하다고 했다. 예를 들어 경자일주 여자라고 치면 경금도 자수도 차다. 그런데다가 사주 그 어느 곳을 다 찾아봐도 차가운 기운 밖에 없다면 여자인 경우에는 십중팔구 삶에 굴곡이 있겠다라고 보면 맞다. 그래서 소중한 화에 기운 관성이 얼마나 소중하겠는가?!

 

경자일주를 볼 때 외면적으로는 강한 듯해 보이지만 내면적으로는 자수이기에 마음이 여리고 남모른 아픔과 비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고서를 보면 자수를 천귀성이라고 했다. 그만큼 일지에 자수를 두면 기본적으로 품위가 있고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귀한 사람을 의미한다.

 

 

1. 경자일주 성격(낭월스님 / 이동헌 인컨설팅 유튜브 + 책 참고)

 

 

경자일주에서 상관은 합리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구조이다. 경자일주는 편관에 상관을 더해서 느낀 그대로를 표현, 현실직시, 인간적인 면을 보인다.

 

경자일주는 자칫 상관적인 성분만 강조해서 본다면 예의 없고 천방지축인 면이 부각되지만 기본적인 바탕이 편관이라, 상관이라 해도 정제된 상관이라고 생각한다. 경자일주는 겉으론 점잖아 보이지만 내면으론 그렇지 않다. 경자일주는 냉정하게 이지적으로 판단하는 성분(편관)과 합리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상관)하여 의협심을 합리적으로 표출  공자의 일주이다.

 

경자일주는 의리가 있고 강자에 강하며, 약자에 약한 유형이다. 경자일주는 예리한 비판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재다능하고 문장이나 언어가 수려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경자일주는 머리가 좋고 언어 능력이 탁월하고 자기표현을 잘하고 기획력과 아이디어가 좋다.

 

경자일주는 간혹 주의를 생각지 않고 자신의 주장만 하는 경우나 본의 아니게 타인의 마음에 말로써 상처를 입히는 경향이 있다(옳고 그름을 잘 따지며, 외면은 견고하고 화려하며 도도한데 내면은 늘 고독하고 외로운 마음이 있음)

 

경자일주는 자신에게 필요하면 아주 잘하고, 이익이 없으면 냉정한 면을 띠기도 한다. 경자일주 여자는 대개 피부가 희고 고운 미인형이 많고, 신경이 예민한 편으로 남편을 무시하는 속성이 있고, 이기적인 유형이다. 경자일주 여자는 남편의 덕이 없고 상관사궁(傷官死宮)은 남편을 추방하고 내 주장하면서 사는 것을 의미한다. 경자일주 여자는 이성을 보는 눈은 높으나, 실제 남편은 기대 이하로 나타나기 십상이다. 경자일주 여자는 남편의 자리에 자식이 있는 형국으로 남편의 부족함을 자식으로 채우려 한다.

 

경자일주에 상관은 남의 눈치를 보지 않는다. 경자일주에 상관은 무엇보다 자기 마음에 들어야 한다. 경자일주에 일지 상관 중에서는 조용하다. 즉 튀지 않는다. 조용히 소신껏 움직인다. 경자일주는 지극히 현실적이고 구체적이고 표현적이다. 경자일주는 기본적으로 말을 잘하기 때문에 강사가 적합하다. 밀고 나가는 힘이 있다. 경자일주가 갑목을 만나면 유통사업, 병화를 만나면 교육, 무토를 만나면 전도사(종교계통), 임수를 만나면 강사가 적합하다.

 

경자일주는 말실수로 비난받는 것만 조심하면 아주 괜찮은 삶을 살아간다. 하지만 경제적인 보상이 적어서 항상 불만이다. 타인과 비교하지 않는 자기 수양이 필요하다. 경자일주는 내 생각만 맞아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경자일주에 사람과는 논쟁을 하면 피곤해진다. 자기주장이 맞다 싶으면 따지고 시시비비를 가린다. 이런 이유로 주변에 사람이 없어 외롭다. 주로 자신의 성격을 드러내면서 할 수 있는 일에 종사하는데 관공서라면 수사조직이나 선거로 조직의 수장이 되려고 하는 성향도 강하고 일반기업에 있다면 노조활동을 열심히 한다. 귀가 얇은 게 흠이라서 가끔 이용당해 고생을 한다

 

2. 경자일주 물상론(이수선생님 / 안태옥박사님 유튜브 + 책 참고)

 

경자일주에 경금은 월()이고, 자수는 묵지(검은 연못)이다. 경자일주는 검은 연못에 달의 자의형상으로 愁心(수심, 시름 수)의 작용하니 항상 마음속 그늘이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경자일주는 金白水淸(금백수청)의 바위아래 石間水(석간수) → 여리고 천진난만하다. 경자일주는 金水雙淸(금수쌍청) → 도도한 겉모습을 나타낸다. 경자일주는 바위아래 쥐 → 부하뇌동, 우왕좌왕, 직주이동, 즉자적을 의미한다. 경자일주는 外高內孤(외고내고) → 수심, 걱정 : 속이 무른 편이라 마음속 갈등이 심하다.

 

3. 경자일주 특징(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유튜브 + 책 참고)

 

 

1. 경자일주는 재관이 유기하지 않으면 발복하기 곤란하여 홀로 겉도는 일생이기 십상이다.

 

2. 경자일주는 신해일주와 더불어 여성은 대개 피부가 희고 고운 미인형 얼굴이다. 하지만 得水以淸(득수이청)이 심하면 기관지가 약하다.

 

3. 경자일주 여자는 남편의 자리에 자식이 있는 형국으로 배우자의 부족함을 자식으로 채우려 하는 속성이 나타난다. 득자부별하는 경우도 있다.

 

4. 경자일주는 머리가 비상하고 공부를 잘하는 수재들이 많은 편이다.

 

5. 경자일주는 금수상관이라 언변이 청산유수로 막힘이 없다. 화술이 뛰어나다.

 

6. 경자일주는 미남, 미녀가 많으며 매력적이다.

 

7. 경자일주는 깨끗한것을 좋아해서 이것이 심하면 결벽증이 되기 쉽다. 또한 공황장애나 우울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8. 경자일주는 금수상관이라 일단 차다. 그래서 조후를 꼭 따져볼 필요가 있다. 경자일주 사주원국에 화기운이 있는지 반드시 체크해보아야 한다. 화기운이 있다면 명석한 두뇌와 재주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9. 경자일주 물상을 보면 겉은 단단한 바위를 이루어 강해 보이지만 속은 자수라 정이 많은 사람이다. 자수는 물상으로 보면 묵지라고 해서 검은 연못을 의미한다. 그래서 남모르는 비밀이 많고 아픈 사연을 가지고 있다.

 

10. 경자일주는 상관이 사지에 놓여있어서 한 분야에 천재적인 재능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다.

 

11. 경자일주는 일지에 상관을 두어 무엇이든지 나누고 베풀기를 좋아하고 봉사나 모임에서 궂은일도 도맡아 잘한다.

 

12. 경자일주 여자는는 배우자궁에 상관이 놓이니 남편인 관을 밀치는 힘이 강하다. 경자일주 여자는 밖에서는 호인이나 집안에서는 바가지를 긁거나 불평불만이 많은 악처가 되기 쉽다.

 

13. 경자일주 여자는 일지가 상관이기에 남편을 밀어내기 바쁘지만 자식에게는 모든것을 내어주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경자일주 여자는 결혼하고 자식을 낳고나서부터가 남편과 소원한 사이가 되기 쉽다.

 

14. 경자일주는 일지가 사지에 놓여있기에 종교나 정신세계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15. 경자일주가 만약에 사주에 화가 없고 수가 많아 한습한 사주라면 몸이 차 질병에 시달리거나 술이나 여자에 빠져 지낼 수 있다.

 

16. 경자일주에 비견은 사에 들고 겁재는 생으로 종해 경자일주는 대개 동성보다는 이성과 더 가깝게 지내게 되고 이성으로부터 도움도 받게 된다.

 

17. 경자일주 부친은 한량끼가 있어서 어머니의 속을 태우시는 분이다.

 

18. 경자일주는 오지랖이 넓고 부지런하며 정이 넘치고 베풀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식상이 혼잡하여 말이 많고 또한 말도 잘하는 편이다.

 

19. 경자일주는 강자에게는 강하고 약자에게는 약한 사람이다.

 

20. 경자일주는 권위적인 것을 싫어하고 잘난 체하는 꼴을 못 본다.

 

★ 경자일주 필살기 → 耳薄(이박)이고, 인정이 많아 보증 등으로 인해 손해를 보거나 이용 당하는 경우가 있다. 옳고 그름을 잘 따지며 금수쌍청, 孤高(고고)한 성품을 지녀 외로운 격이다. 경자일주 남자는 욕종사궁과 병종사궁이라 멋스러운 처와 인연하면서도 식상생재하여 아내를 아끼는 유형에 속한다. 아내는 병약한 아내와 인연하기 쉽다. 경자일주 여자는 자궁이 약해 생리가 불순한 편이고, 출산 후 병을 얻기 쉽다.

 

4. 경자일주 직업(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책 참고)

 

경자일주는 식상의 성분으로 인해 예술계, 방송언론계, 의약계, 교육계 등으로 진출하는 경우가 많다. 경자일주는 일지 장성으로 권력계통에 인연을 두는 경우가 종종 있다. 경자일주는 금수상관이라 공부로 출세하여 대학교수나 연구원이 많으며 의사, 변호사와 같은 전문직종을 가진 사람이 많다. 


5. 경자일주 건강(이수선생님 / 조재렬선생님 책 참고)

 

경자일주는 금침으로 수액을 조심해야 하고 동상, 풍질, 호흡기, 폐 계통의 질환에 유의해야 한다. 경자일주는 화기가 태약하면 뇌출혈 등을 겪을 수 있고, 여성은 자궁이 약하기 쉽다. 경자일주는 일지에 자수가 있는데 일지에 자수가 있다는 것은 유산이나 낙태를 의미한다. 그런데 일지 자수가 식상이기에 유산이나 낙태를 경험할 확률이 높기에 조심해야 한다. 


6. 경자일주 연예인(인터넷 참고) 

 

경자일주는 미남미녀가 많고 자존심이 강하며 한가지 분야에 특출난 재주를 가진 사람이다. 경자일주 남자 연예인은 최수종, 조승우, 이동건, 강타, 태민(샤이니) / 이유리, 김정화, 황보, 서인영, 강민경(다비치)이 있다.

반응형
Comments